2021.10.19 (화)

동아리활동

장기초 영상제작동아리, 게더타운 온라인 영상회로 새로운 세상으로 한걸음!

장기초 영상제작동아리, 게더타운 온라인 영상회 개최, 다채로운 영상으로 호응도 높아

URL복사

7월 7일 12시30분, 온라인에서 장기초등학교가 문을 활짝 열었다.

장기초 영상제작동아리 활동을 돌아보는 이 영상회는 게더타운이라는 메타버스 프로그램 내에 만들어진 장기초등학교에서 이루어졌다. 

 

영상회는 우리 학교의 구조와 똑같은 구조로 이루어진 가상의 장기초등학교에서 이루어졌다. 운동장, 생태체험관, 교장실, 스마트교실, 솔내관, 생태연못으로 이루어진 공간에서 학교구성원을 초대해 영상회를 열었다. 각 코너는 영상제작 동아리 학생들이 자신의 얼굴을 표현한 캐릭터로 재미있게 꾸며두었고, 그동안 만든 영상을 바로 시청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50여명의 학생과 교사가 직접 게더타운에 참여하였으며, 실시간 유튜브 스트리밍 방송에도 20여명의 학교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참여했다. 사전 홍보사이트(http://bit.ly/장기초영상회)를 통해 홍보영상과 게더타운 영상이 사전에 게재되었으며, 학교 인터넷 신문과 학교 홈페이지, 이알리미, 포스터 및 엽서 배포 등을 통해 사전 안내 되었다. 특히 직접 제작한 참여엽서의 호응이 높았다. QR코드로 접속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학생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영상회는 코너별 이동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장기초등학교 유튜브에 탑재된 영상을 만든 학생들과 시청자가 함께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각 코너별로 직업소개, 학교생활 브이로그, 교장선생님과의 인터뷰, 학교 자랑거리 등 다채로운 주제들이 참여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코로나 19로 인해 그동안 해왔던 활동들을 하지 못하는 제약이 있었지만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진행된 영상회라 뜻깊었따. 온라인 상에서 동아리 활동 결과를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참여한 학생들은 '새로운 경험이었고, 영상도 너무 재미있고, 게더타운도 재미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2학기에도 장기초등학교 영상제작동아리 '별별영상창작소'는 학교 유튜브채널에 다채로운 주제의 영상을 올리며, 새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발걸음을 내딛을 것이다. 앞으로의 장기초등학교 영상제작동아리는 학교유튜브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I5r44OfUd9O3u35LLigQGg)에 수시로 탑재될 예정이다. 또한 이를 교육공동체와 함께 나누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