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09 (화)

인터뷰/탐방

문보트를 타고 가을 바람을 느껴보자.

김포시 장기동 한강중앙공원에서 즐기는 달밤의 뱃놀이

URL복사

 

서늘한 가을바람과 함께 김포시 장기동과 운양동 사이를 가로지르는 금빛수로로 사람들이 많이 몰리고 있다. 최근 SNS을 통하여 금빛 수로를 따라 조성된 라베니체와 한강중앙공원이 야경사진 명소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이 곳이 야경 명소가 되는 데 도움이 된 것이 바로 금빛수로 보트하우스에서 탈 수 있는 문보트와 패밀리보트이다.  갈 때 마다 항상 예약 마감이라 발길을 돌렸는데 이번 연휴 기간에 운 좋게 탈 수 있었다. 

 

○ 문보트와 패밀리보트 '4일 전에 현장 예매하세요' 

 

 

금빛 수로 보트하우스는 4일 전에 예약이 가능하다. 주말에는 빠르게 마감이 되므로 토요일 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화요일에, 일요일 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수요일 오전에 가서 원하는 시간을 예약해야 한다. 

 

예매 시, 등본을 필히 가지고 가야하는데 2자녀 이상인 가구는 50% 할인이 적용된다.

김포시민은 10% 할인이 적용되니 김포시민을 인증할 수 있는 등본이나 신분증을 가지고 가자. 

 

문보트는 최대 3인까지 탑승이 가능하고, 패밀리보트는 최대 6인까지 탑승이 가능하다. 

문보트는 보트하우스부터 센트럴자이가 보이는 수로의 마지막 지점 까지 왕복 할 수 있지만 

패밀리보트는 라베니체 중간 지점까지만 왕복 할 수 있다. 가족이 많을 경우에는 패밀리보트를 타는 것도 좋다. 

 

 

 

○ 야경 사진 포인트는 라베니체 중간 지점

 

배를 직접 조종해서 가야하느라 사진들이 많이 흔들렸다. 한강공원 출발지점은 어둡기 때문에 

문보트들이 밝게 빛난다. 라베니체로 향하는 길에 위치한 다리에서 잠시 멈추고 앞서 가는 보트들을 찍어 보았다. 

 

 

라베니체 1차를 지나서, 밝게 빛나는 지점이 나오면 SNS에서 흔히 보던 '김포 야경 맛집-라베니체' 의 모습들이 보인다. 이 구간부터 마지막 구간까지 다양한 각도로 사진을 찍으면 정말 멋진 야경 및 인물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앞으로도 이렇게 멋진 명소들이 김포에 생기길 바라며, 김포의 마스코트들의 사진으로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