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16 (화)

학교뉴스/공지

2학기 학생임원들과 교장선생님의 간담회를 진행하다!

URL복사

 지난 6월 23일, 장기초등학교에서는 온라인 E학습터를 통해 2021년 2학기 전교임원(회장 이시언, 부회장 김휘영, 김대성)들이 선출되었다. 이날 선거는 장기초 4~6학년 584명 중, 512명이 참여했다. 이 날 전체 투표율은 87.67%로, 지난 1학기 때 (79.89%)보다 많은 학생이 참여했다.

 

선발 된, 전교임원들의 공약을 간략히 살펴보자면, 

 전교회장 '이시언'의 대표공약은 △게임대회 △벼룩시장 △맛집지도 △장기초월드컵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변경될 수 있음.)

 

 

 6학년 전교부회장 '김휘영'의 대표공약은 △학생들이 꿈을 향해 나갈 수 있는 학교(진로 교육) △환경보호하는 학교 △차별없는 학교이다.

 

 

 5학년 전교부회장 '김대성'의 대표공약은 △재미있는 학교 △의견함 설치 △거짓없는 봉사, 서브 공약은 △급식실 노래틀기(사연받기) △우리 학교 대청소 등이다.

 

.

 이렇게 선출된 학생 임원들은 각자의 공약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에 대해서 지난 9월 8일 교장선생님과 간담회를 통해 논의했다.

 

 

 이 날 교장선생님은 "학교는 학생이 주인이다. 학교를 나라라고 표현하자면, 학생은 시민이다. 학교 안에서 민주적인 학생시민으로 성장하려면, 학생 자치활동이 활성화되어야 한다. 자치활동의 중심은 바로 여러분이다. 그래서, 여러분이 학생들 앞에서 지키겠다고 약속했던 공약들을 최대한 지키려고 노력을 해야한다."라고 말하며, 임원들에게 막중한 책임감과 동시에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2학기 전교임원들의 활동이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