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2 (월)

진로

진로체험활동으로 ‘꿈꾸는 아이들’

URL복사

장기초등학교(교장 김정덕)는 지난 11월 2일부터 6일까지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당초 온라인 수업 중 비대면 진로체험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등교수업일이 확대됨에 따라 학교에서 체험을 하였다.

 

 

먼저 소품 디자이너, 냅킨 공예가 등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진로 분야 9가지를 선정하고, 각 분야와 관련된 체험 활동(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핸드폰 거치대 및 다용도함 만들기 등)을 안내하였다. 학생들은 개인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하여 온라인으로 한 가지 활동을 신청하였다. 담임 교사는 각 분야의 영상 자료를 사전에 안내하고, 학생들이 활동과 관련 진로를 미리 탐색할 수 있도록 하였다.

 

5학년 정진아 교사는 “코로나19로 등교와 원격 수업이 병행되는 가운데에서도,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유익했다. 학생들이 스스로 관심 있는 분야의 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즐거워했으며, 진로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학생들이 체험활동한 결과는 작품이나 사진으로 전시함으로써 다양한 직업과 일의 중요성과 가치를 이해하고, 건강한 직업 의식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5,6학년 진로체험활동 ‘꿈꾸는 아이들’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적성이 발휘될 수 있는 학생․체험활동 중심의 교육으로, 자신의 미래를 탐색해 보며 진로 역량을 강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