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2 (일)

동아리활동

장기초 영상제작 동아리 <별별영상창작소>, 메타버스에서 온라인 영상회를 열다

메타버스 ZEP 안의 온라인 장기초에서 열린 온라인 영상회

 장기초등학교(교장 김정덕) 영상제작동아리 '별별 영상 창작소' 학생들은 약 4주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7월 12일 ZEP 온라인 영상회를 개최하였다. 1학기 동안 장기초등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였던 영상을 이번 영상회를 통해 다시 공개하며 1학기 동아리 활동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교장선생님의 인사 말씀으로 시작된 영상회는 참여한 친구들이 자유롭게 본인의 아바타를 이동하며 영상을 관람하고 숨겨진 퀴즈를 찾아 풀어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참여한 친구들은 모두 흥미로워하였으며 동아리원들이 제작한 영상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중간중간 이어진 미니게임에도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마지막으로 띵커보드에 참여 소감을 남기며 50분간 이어진 영상회를 마무리 하였다.

 

 

 영상의 주제는 매우 다양하였으며, 그 중에서도 학교 시설 소개 영상이나 1960년대와 현재의 학교 모습 비교영상, 복도 통행 안전 홍보 영상 등에 큰 흥미를 보였다. 직접 영상과 메타버스 공간을 제작한 동아리 부원들은 매우 뿌듯해하였다. 실제로 참여한 6학년의 김민서 학생은 '뿌듯하고 재미있었지만 아쉬움도 남는다며 2학기에 진행될 안전홍보영상 박람회에서는 더 재미있고 알차게 준비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이렇게 성황리에 1학기 동아리 활동을 마친 장기초 영상제작동아리 '별별 영상 창작소는' 2학기에도 다양한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업로드하며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기초등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5r44OfUd9O3u35LLigQG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