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2 (목)

학교뉴스/공지

장기초, <영어 오픈 마켓 데이> 성황리에 마쳐

 지난 4일(월). 장기초등학교(교장 김정덕)에서는 본교의 영어 특화 교육인 리딩게이트 프로그램을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오픈 마켓 데이>를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본교에서 매 학기마다 실시하고 있는 리딩게이트는, 학습자의 영어수준을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꾸준한 영어 독서를 하게 하는 학습자 반응형 영어프로그램이다. 매 학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데, 본교 어린이들의 영어 학습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영어권 수준의 유치원 이전의 Pre-K과정에서 초등6학년의 과정인 G6과정까지 내용 및 관련된 스토리북이 체계적으로 짜여져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또 학습활동으로는 온라인으로 책을 읽고 하는 독후 활동 및, 다양한 퀴즈,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적 스토리 영상물시청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이를 꾸준히 학습하면, 영어 공부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본교 학생들과 학부모들에데 호응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매일 꾸준한 학습으로 포인트를 획득하면, 프로그램 인증 레벨이 올라가는데, 매월 초 전월 대비 레벨이 높아진 학생들은 인증서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딩게이트 및 마켓데이를 추진한 본교 영어과 '김초롱' 선생님은 "리딩게이트는 전국 280여개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김포권역 내에서는 10여개의 학교가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평상시 본교 학생들의 영어 수업 태도나 실력 등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본교 학생들은 "평소에 영어수업에 적극적으로 임하며, 교과서의 지문을 각 반 80%이상의 학생들이 비교적 잘 읽고 이해하는 편입니다. 발표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정도로 영어 실력이 좋습니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번 리딩게이트에 많은 수의 아이들이 꾸준히 참여하였는데, 오픈마켓에서는 그동안 꾸준히 모은 포인트를 장기초 전용화폐로 교환해서 문구류, 장난감류, 간식류 등으로 구입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아주 즐거운 행사가 되었다.

 

 장기초에서 진행하는 리딩게이트는, 자발적인 자기주도적 영어학습을 통해 사교육비를 절감하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각자의 영어 능력을 꾸준히 향상할 수 있길 바란다.

 

 이 글을 쓰는 필자도 영어로 한 마디!

1 year = 365 oppertunities, Go for your dream!

 

<행사스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