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5 (금)

학교뉴스/공지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힐링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 거리학교

"너의 마음에 쉼이 되어줄게"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장기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힐링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 거리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의 학교연계사업으로 학교로 찾아오는 행사이며, 이동식 쉼터(상담)버스와 홍보부스 체험, 거리교육 동영상 시청 순서로  진행했다.

 

 

아이들은 다양한 문구류와 간식 선물을 받으며, 언제 어디서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더쉼 프로그램을 안내받았다.

 

 

샌드아트를 활용한 거리교육 동영상을 시청하며 마음이 힘들거나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 때 어떻게 도움을 요청해야 할지, 친구가 힘들어할 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지를 배웠다.

 

 

더쉼(상담)버스를 타고 선생님께 버스 소개와 이용방법을 들었다. 아이들은 "캠핑카를 타는 기분이었다", "버스에 매트와 테이블이 있는 게 신기했다", "좋아하는 보드게임이 많아서 좋았다" 라고 입 모아 말했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다양한 원인으로 가정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정복귀와 사회진출을 돕는 현장 지원형 청소년 보호 복지사업이이다. 또한 이동형 더쉼(상담)버스를 운영하는데, 더쉼버스는 매주 정해진 요일마다 구래역, 사우동 학원가, 고촌 등 김포시내의 청소년 밀집지역에서 거리상담을 지원한다.


포토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