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3 (토)

학부모

장기초 학부모회, 마을과 함께하는 아카데미 실시

장기초 학부모회, 김포혁신 교육지구 공모사업 선정..학부모 대상 플라워 디퓨저 및 수경식물 만들기 체험 진행

 지난 26~27일, 장기초등학교(교장 김정덕)에서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부모 아카데미가 진행되었다. 장기초등학교는 2022년 김포혁신교육지구 '마을과 함께하는 학부모 아카데미' 공모 사업에 선정되었다. 이 사업은 김포 혁신교육지구 시즌 III 사업에 대한 인식 및 학교의 마을연계 교육과정과 마을교육자원 이해의 제고에 그 의의가 있으며, 장기초 학부모회 주관으로 운영된다.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는 김포 식물체험농장인 '이레가든빌리지'에서 진행되었다. 26일에는 플라워 디퓨저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었고, 27일에는 수경식물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었다. 각 체험은 20명씩 총 40명의 학부모가 체험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담당 강사는 "아이들이 흔히 흙은 더럽다라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요소 중 하나가 흙입니다. 따라서 부모님들께서는 올바른 흙에 대한 가치를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식물 키우기는 사람과 다른 방식으로 살아가는 식물을 이해하고 도와주고 인정해 줄 수 있는 배려의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서로 다른 방식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을 인정해 줄 수 있는 공존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는 하나의 방법입니다."라고 수업 의의를 밝혔다.   

 

 체험에 참여한 2학년 어머니는 "E-알리미를 통해 이번 행사를 알게 되었는데, 참여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와 함께 강사님이 설명한 식물 감수성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갖을 것입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학부모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장기초 학부모회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진선정' 장기초 학부모 회장은 "장기초 학부모회는 올해 김포혁신 교육지구 공모사업에 선정이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공모 사업으로 진행되는 성교육 세미나도 신청을 받고 있으니,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또한, 학부모회에서는 다양한 행사들을 계획 및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부모회 주관 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현재는, '책 읽어주는 엄마 동아리' 활동을 모집 중에 있으니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다. 

 

○ 학부모 아카데미 현장 스케치 

 

 

◆플라워 디퓨저 만들기 체험 

 

 

 

◆수경식물 만들기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