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9 (목)

'아싸'들은 주목! 요즘 HOT하게 유행하는 것들~ 2번째 이야기

새로 업데이트된 new! 유행들을 싹~ 다 모아보았으니 딱 집중!!! (¬‿¬)

URL복사

2021년도 막바지를 달려가고 있는 지금, 새로운 유행들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엑기스만 쏙! 쏙! 골라서 장기초등학교 독자들에게 전달합니다. 

 

 ◆ 쇼미더 머니

 이번 '쇼미더 머니' 방송에서 나오는 노래들이 크게 화제가 되고 있다. 친구들 사이에서는 "어? 너 이 노래 몰라?" 하면 아주 갑.분.싸 가 되는 상황이 오기도 한다. 유명한 노래 하나 쯤을 알고 있으면, 친구 관계에 문제 될 것 없이, 서로 꽃 길만 걸을  수 있다.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살펴보면, 

 첫 번째. "리무진" 

(가사중) 검은 리무진~ 보며 꿈을 키웠지~ 언젠가는 나도 저걸 갇게 될거야~

 

 

 

 

 

 

 

 

 

 

 

 두 번째, "회전목마"

(가사중) 빙빙~ 돌아가는 회전목마처럼~  영원히 계속 될 것 처럼~ 빙빙 돌아온 우리의 시간처럼~ ↗↗ 인생은 회전목마~

 

 

 

 

 

 이 노래는 커플이나 친구 두 명이, 회전목마나 거리 앞에서 이 노래를 틀고 춤을 추는 챌린지도 핫하게 떠오르고 있다.

 세 번째, "불협화음" (이찬혁 파트)

(가사중) 어느 새부터 힙합➡은↗ 안↘ 멋져↗ 이➡건↘ 하나의➡ 유행 혹은↗ 티비 쇼↘

 가수 '이찬혁'은 이 노래로 '국.힘 원탑(한국 힙합 원탑)' 사람들에게 더욱 더 유명해지게 되었다.  이 외에도 유명한 곡이 많다. 특히 학생들 중 남자들에게 더 인기다.

 

 

 ◆ 춤 

올 해  중반쯤에 나타나서 지금도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춤들이 있다. 

 '앙카 존' 이라는 춤은 원래는 성인용이었지만, 제작사에서 순화해서 올린 영상이 유튜브, 틱톡에서 갑자기 크게 뜨면서, '제로투'를 이은 신흥 강자로 급부상했다. 

이 춤의 검열용 버전이 크게 유명해지자, 제작사는 사람이 출 수 있도록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도 인기를 타며, 유튜브나 아프리카티비, 트위치 등에서 여러 유튜버들이 활동하는 플랫폼에 후원을 하고 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 춤 좀 쳐주세요!" 라고 하며, 챌린지의 분위기를 타고 있다. 여러 유튜버들이 이 춤을 추면서, SNS상에서 전파하고 있다.

 

 

 

 

 

 

 

 ◆ 게임 "파피 플레이 타임" 

이 게임은 해외 게임으로, 여러 유튜버들 사이에서 "신박한 공포게임"이라고 불리며 급부상하기 시작했다. 

 이 게임의 줄거리는, 과거 "파피 플레이 타임"에서 재직하던 주인공이 회사가 망해서 해고 되었지만, 회사에서 "양귀비를 찾아주세요."라는 편지를 받게 된다. 주인공은 뭔가 꺼름직했지만, 다시 한 번 회사를 보고 싶은 마음과 '양귀비'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싶어서 옛 회사로 찾아간다. 낡은 겉모습과는 달리, 안은 깨끗하기만 했고, 기계들은 잘 움직이고 있었으며, 장난감들도 살아움직이고 있었다. 또 회사의 대표 캐릭터 '허기워기'가 로비에서 환하게 웃고 있었다. 

 

 

 

 하지만 환하게 웃던 '허기워기'도 잠시, 주인공이 어느 구역에 잘못 들어가자, 허기워기가 달라진다. 신문에서 회사 관계자들이 하나 둘 사라지고 있다는 기사를 본 적 있던 주인공은, 이 식인 괴물에게서 간신히 도망친다. 그러던 중, '양귀비'와  '파피'라는 감정이 있는 인형이 들어있던 잠겨진 상자를 열고야 마는데...<중략>

 

이 게임은 재미있고 공포적인 세계관으로, 수 많은 사람들과 유튜버들을 매혹시키며 인기에 더 인기를 더 하고 있다. 하지만 '잼민이(악성 초등학생 무개념 어린이 악플러)'들의 복.붙(복사 붙여넣기)을 무단으로 하면서, 저작권법에 위배되어 큰 문제가 되고 있기도 하다.

 

 이렇게 요즘 유행하는 3가지를 만나봤다. 여러분도 이것들을 알아두면, 친구들 사이에서 '인싸'가 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