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1 (화)

4학년 DoDream 축제로 꿈과 끼를 펼쳤어요

URL복사

  장기초등학교(교장 김정덕) 4학년은 11월 16일(화)에 각 교실에서 DoDream 축제를 열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등교와 원격수업을 병행하며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는 기회가 줄어들어 아쉬웠던 아이들이 오랜만에 활짝 웃고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4학년 어린이들은 학급 학예회로 춤, 마술, 태권무, 음악 줄넘기, 퀴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저마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뽐냈다. 방역수칙 상 교실에서 보여줄 수 없는 악기 연주, 노래 등의 분야는 영상으로 촬영하여 함께 보며 보다 다채로운 학예회가 되었다.

 

이어서, 자신의 미래 모습을 페이퍼 토이로 표현해 보는 진로활동을 하였다. 온라인 수업으로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등을 활용하여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 보았던 4학년 어린이들은, 꿈을 이룬 자신의 미래 모습을 표현하며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시간이 되었다.

 

 

  어린이들은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는 것이 조금 떨렸지만 박수를 많이 쳐주어서 용기가 났다”, “그 동안 몰랐던 친구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친구와 더욱 가까워진 것 같다”, “학예회가 너무 재미있고 즐거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4학년 학생들이 DoDream 축제를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키워 나가고 친구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