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4 (월)

학교뉴스/공지

위클래스, '마음 탄탄 프로그램'

URL복사

지난 16일, 위클래스에서 자존감 향상과 힐링을 위한  '마음 탄탄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2~4학년 학생 7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소원 팔찌 만들기 △아로마 테라피 △타로카드-고민상담 이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포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지원했고, 임상심리사, 상담 선생님이 학교로 오셔서 진행해주셨다.

본격적으로 소원 팔찌를 만들기에 앞서, 내 감정의 색깔을 찾아 색칠했다. 그중 더 자주 느끼고 싶은 감정 3가지를 고르고, 그 감정에 해당하는 색깔의 실을 찾았다. 그리고 실을 땋아 팔찌를 완성했다.

 

 

 

학생들은 실을 땋을 때 순서를 잊지 않기 위해 집중하는 모습이었다. 실수를 하고 꼬이더라도 괜찮다며 풀고 다시 도전하여 끝까지 완성했다.

아로마 테라피는 향을 고르는 것부터 시작했다. 여러 아로마 오일의 향을 꼼꼼히 맡고 신중하게 두 가지씩 골랐다. 고른 향기에 해당하는 감정을 찾아 대화를 나누고, 두 아로마 오일을 섞어 롤 온 공병에 담아 나만의 오일을 완성했다. 선생님께서는 스트레스로 힘들 때 손목에 오일을 발라 심신 안정을 취할 수 있다고 안내해주셨다.

 

 

학생들은 학업, 교우관계, 가족, 진로 등 다양한 고민을 주제로 '타로카드-고민상담' 에 참여했다. 타로카드를 활용해 걱정과 고민을 부담없이 말할 수 있었으며, 선생님께서 조언해주시는 고민 극복 방법을 경청했다.

 

 

학생들은 활동이 끝난 후 자신의 아로마 오일과 소원팔찌를 보여주며 대화를 나누고, 즐겁게 사진을 찍었다. 

 

 

 

프로그램을 진행해주신 임상심리사, 상담 선생님께서는 "장기초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모습에 놀랐다." , "팔찌를 만드는 복잡한 과정에도 인내하고 집중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라고 입 모아 칭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