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03 (월)

꿈과 끼가 자라는 5학년 학예 발표회

URL복사

 11월 17일 수요일, 장기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은 각 교실에서 학예발표회를 열었다.
5학년 학예회는 '모두가 주인공'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5학년 선생님들의 바램을 바탕으로 준비되었다. 학생들은 발표회에서 보여줄 장기를 준비하는 한편으로 학예회 사회자 역할도 맡아 자신 또는 다른 친구들의 장기를 소개하는 문구도 준비했다.

 

 

 올 해 학예발표회의 특이한 점은 전과는 달리 온오프라인 발표가 병행되었다는 점이다. 기존의 학예회가 직접 나와서 발표하는 것을 위주로 이루어진 반면, 올해의 학예회에서는 교실에서 발표하기 어려운 장기를 영상으로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5학년 학생들은 플라잉 요가, 드럼 연주 등 평소 교실에서 보이기 힘든 장기부터 퀴즈쇼, 마술, 태권도와 같이 직접 보여주는 장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C언어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거나, 반 전체 아이들의 특징을 살려 그림을 그리고 설명하는 스피치를 준비한 아동도 있었다. 아이들은 색다른 내용의 발표에 눈을 빛내며 자신의 세상을 넓혀가는 기회를 얻었다.

 

 

 발표회를 진행하면서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아무리 시시해보이고 실수가 잇는 장기일지라도 모두에게 따뜻한 격려와 칭찬의 말을 아끼지 않는 모습이었다. 다른 친구들의 발표를 폄하하거나 놀리는 모습이 보이지 않고 쑥스러워 하는 친구들을 응원하는 모습이 돋보였다. 참여한 아이들 대부분이 처음에는 쑥쓰러워 하며 앞에 섰지만 친구들의 응원을 받고 성취감에 뿌듯해 하는 모습을 보였다. 올해의 경험을 바탕으로 일년동안 더욱 장기를 갈고 닦아 내년 학예발표회에서는 더욱 성장하고 다양한 모습을 보일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