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0 (수)

3학년, 교실 속에서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요!

3학년, ‘2021 교실 속 꿈끼 재능발표회’와 ‘북소리 페스티벌’ 개최

  장기초등학교(교장 김정덕) 3학년 학생들은 11월 12일 각 교실에서 ‘2021 교실 속 꿈끼 재능발표회’와 ‘북소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1~3교시 「꿈끼 재능발표회」는 학생들 모두가 참여하여, 그동안 열심히 연습한 종목(동시낭송, 악기연주, 댄스, 태권도, 마술, 퀴즈 등)을 마음껏 뽐내고 서로의 재능을 감상하며 함께 즐기며 공감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4~5교시 「북소리 페스티벌-소원 떡집」은 온책읽기(만복이네 떡집) 연계 프로젝트로, 떡을 먹기위해 착한 일을 하기 시작하면서 변해가는 만복이의 모습처럼, “나만의 떡집이 생긴다면 어떤 떡을 먹고 싶나요?”를 주제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떡을 만들었다.

 

    

 

 고소한 참깨 향기 가득한 교실에서 따끈따끈한 떡 반죽을 요리조리 예쁘게 빚은 떡에 이름을 붙여 포장 후 나만의 떡 완성!

 

  

 

이번 ‘2021 교실 속 꿈끼 재능발표회’와 '북소리 페스티벌'은 학생들에게 문화‧예술적 경험의 장을 제공해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분위기를 만들고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다른 친구들의 공연 관람과 떡만들기 체험과정을 통해 문화 감수성을 발달시키고 문화예술 예절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었다.

 

 

첨부파일


포토이슈